서기찬
kcsuh63@naver.com | 2018-03-13 11:02:23
[한스타=서기찬 기자] 봄이 오는 풍경을 보며 커피 한 잔, 또는 저녁 노을을 바라보며 와인 한 잔을 맛있는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레스토랑 심플십(Simple Sip)이 화제다.
서울의 가로수길과 함께 젊은 층의 새로운 나들이 코스로 떠오른 옥수동 독서당로에 있는 심플십은 2012년 12월, 500㎡규모의 단독건물.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에 1·2층 120석 규모로 테이블 사이 간격이 넓고 유난히 큰 창들 덕분에 봄 햇살이 좋아 밝은 느낌을 준다.
1층 매장에 들어서면 먼저 정면으로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는 커피 용품들과 원두들이 고소한 커피향과 함께 오감을 자극한다. 왼편으로는 전문 로스터리숍다운 거대한 로스터기와 생두들이 자리 잡고 있다. 심플십에서는 다양한 원두들을 취급한다. 각 산지별 원두부터, 여러 종류의 스페셜티 커피와 C.O.E(Cup of excellent) 커피까지 두루 접할 수 있다.
나무계단을 따라 2층에 오르면 넓은 매장과 오픈키친, 커피바가 한눈에 들어온다. 서로 다른 하우스 블렌딩의 원두를 각기 다른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려 제공하는 두 가지 종류의 아메리카노와 그 외의 커피들이 있고, 앞쪽으로는 전문 바리스타들이 정성껏 커피를 내려주는 드립 바가 인상적이다.
최근 카페레스토랑 심플십은 커피 외에 다양한 음식들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브런치, 샐러드, 파스타, 피자, 태국-이탈리아 요리 등으로 구분돼 있는 메뉴들은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선별·사용해 맛이 깔끔해, 전 연령층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심플십은 배우 김태희도 단골이라는 소문이다.
‘심플십’의 대표 메뉴 ‘심플십 브런치’는 계란요리와 소시지, 미니샐러드를 기본으로 빵과 스프까지 푸짐하게 제공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심플십은 매일 아침 신선한 빵을 구워 제공하는데, 고객의 건강을 고려하고 입맛까지 사로잡아 빵을 구입하기 위해 오는 손님들이 줄을 이을 정도.
파스타 중에선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토마토소스가 어울린 디마레 파스타와 호주산 안심과 각종 버섯을 곁들인 만조 파스타가 인기다. 또 고르곤졸라 치즈와 모짜렐라 치그가 맛을 낸 바삭한 고른곤졸라 피자도 추천 메뉴.
큼지막한 잔에 생과일의 과육을 갈고 스퀴징(sqeezing)한 다음 탄산수를 넣어 제공하는 생과일 에이드는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최고 인기메뉴다. 청포도, 자몽, 오렌지, 레몬에이드 등 다양한 과일들이 준비되어있다.
연중무휴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차량으로 방문 시 발렛 파킹이 가능하다. 50명 이상 단체 대관도 가능하다. 주소는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204번지, 문의전화는 02-2282-7222.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