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최인의 클래식 기타 콘서트 ‘Musicscape’

오늘의 뉴스 / 서기찬 / 2018-05-18 17:05:22
6월 23일(토) 저녁 7시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아트홀...예매 5월 24일부터 인터파크 티켓
최인 기타 리사이틀 Musicscape 광주 포스터. (피셔엔젤예술기획)

[한스타=서기찬 기자] 기타리스트 최인의 클래식 기타 콘서트 ‘Musicscape’가 6월 23일(토) 저녁 7시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지난해 서울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는 이 콘서트는 Musicscape라는 주제로 작곡된 최인의 주옥같은 창작곡들을 감상할 기회로 풍류의 고장 광주에서 지난해와는 또 다른 감성의 새로운 구성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매번 참신한 아이디어로 한국의 클래식 기타 음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켜 온 최인의 음악과 함께 만끽할 이른 여름밤의 정취가 기대된다.


Musicscape는 Music과 Landscape의 합성어이다. 그는 한국의 자연에서 받은 영감을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이번 연주회에서 그는 ‘산’, ‘바다’, ‘석·풍·수’, ‘감포 앞바다에서’ 등의 창작곡을 무대에 올린다.


그가 바라본 풍경과 그의 마음속에 들어온 세계를 음악이라는 은유로 풀어내었다. 예술가의 감성으로 읽어낸 우리의 삶과 맞닿은 풍경을 음악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새롭게 바라보고 그 안에서 감동을 찾아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특히 ‘감포 앞바다에서’는 플루트와의 이중주곡으로 문무대왕의 흔적을 따라간 여행에서 느낀 감동을 표현한 곡이다. 그는 이 곡에서 시대가 변하여도 잊지 말아야 할 자부심 있는 우리 역사의 뿌리와 바른 정신을 담고자 하였다.


최인은 귀국 후 해마다 열리는 독주회에서 새로운 레퍼토리를 소개하고 한국 클래식 기타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며 그간 틀에 박힌 레퍼토리가 주를 이루었던 음악회에서 느껴보지 못한 깊은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또한 지난여름 핀란드의 기타리스트 ‘Paul-Erik Soederqvist’와의 아우디노스 기타 듀오 콘서트를 서울과 제주에서 성황리에 마친 후 열리는 이번 연주회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창작곡이 주를 이루는 이번 독주회는 전에 없던 시도로 연주가로서 뿐만 아니라 작곡가로서도 자리매김하는 그의 음악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최인 기타 리사이틀 ‘Musicscape’는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예매는 5월 24일부터 인터파크 티켓 에서 가능하다.


◇ 연주자 프로필
기타리스트 최인은 한국에서 다수의 콩쿨에 입상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고 벨기에로 유학, 레멘스인스튜트(Lemmensinstituut)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독일 로스톡 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und Theater, Rostock)에서 콘체르트 엑자멘 과정을 최고 점수(Auszeichnung 25/25)로 졸업하였다.


독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내악과 독주활동을 펼쳐왔으며 서울대 현악합주, 원주시향, 부천신포니에타와 협연 및 다수의 독주회, 피에스타 기타 앙상블, 기타쿼텟 Imagine, 듀오카프리치오소, 아우디노스 기타 듀오의 리더로 활동해 왔다. 다양한 레퍼토리와 학구적이고 감성적인 그의 연주는 유럽과 한국에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플루티스트 이은미는 중앙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에씬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 과정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으며 부천시향, TIMF앙상블, 통영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객원 등을 역임했다. 다수의 독주회 및 ‘Flute&’신인음악회, 플루트협회 신인음악회, 서울국제전자음악제 등에서 연주하였고, 플루트협회 이사, KFEA의 멤버이며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원, 강남대학교 영재교육원, 인천예고 강사 역임 및 현 중앙대, 경민대에 출강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fischerinsel.com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