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절대 강자 걸그룹 입증‥음원차트 올킬

이지원

momomo@hanstar.net | 2014-02-27 11:29:00

사진=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2NE1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27일 0시 2NE1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컴백홈'을 포함한 정규 2집 앨범 '크러시(CRUSH)' 전곡을 공개했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공개된 음원 전곡이 차트를 휩쓸었다. 이로써 2NE1은 음원 강자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킨 셈.

타이틀곡인 'COME BACK HOME'은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TEDDY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이다. R&B와 레게, 힙합의 요소들이 골고루 섞여 있는 크로스오버 장르와 언플러그드 버전도 함께 수록되어 눈길을 끈다.

또 더블 타이틀곡인 '너 아님 안돼' 역시 2NE1이 그동안 고수해왔던 '까칠한 언니'의 모습이 아닌 감정에 호소하는 곡으로 겨울 막바지에 어울리는 감성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씨엘이 이번 새 앨범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한 트랙 ‘CRUSH’, ‘살아 봤으면 해’, ‘BABY I MISS YOU’와 씨엘 솔로곡 ‘멘붕’ 등 트랙리스트의 대부분이 음원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한편, 2NE1은 3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컴백홈'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