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getimagesize(http://www.hanstar.net/wp-content/uploads/2014/10/김태형.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hanstar/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86
두산 새 감독으로 선임된 김태형 전 배터리 코치.
가장 '두산스러운' 사령탑이 두산을 지휘한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김태형 전 배터리 코치를 감독에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년, 계약금은 3억원이고 연봉은 2억원이다.
김 신임 감독은 신일고와 단국대를 졸업한 뒤 1990년 OB 베어스에 입단했다. 그는 2011년까지 22년간 두산의 포수와 배터리 코치로 활약한 프랜차이즈 스타다. 2011년부터SK 와이번스에서 배터리 코치를 역임하기도 했다.
현역 시절 뛰어난 리드와 영리한 플레이가 돋보였던 김 감독은1995년과 2001년 한국시리즈 우승의 주역이기도 했다. 1998년부터 2000년까지는 팀의 주장을 맡아 매년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오랜 시간 두산에 몸담아 팀 분위기를 잘 알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공격적인 야구를 추구하는 지도자로 근래 퇴색한 두산의 팀 컬러를 복원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김감독은 "영광스런 자리를 맡겨 준 구단에 감사한다. 우선 선수들의 자신감 회복과 프로선수로서의 책임감을 부여하는 일에 중점을 두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이어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끈질기고 응집력 있는 두산베어스 본래의 색깔을 되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한스타 앱이 나왔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세요^^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