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신곡 'RUN' 음원차트 1위… 정상 질주

김효진 인턴

papercut23@naver.com | 2015-11-30 13:06:56

방탄소년단의 신곡 ‘런(RUN)'이 공개됐다. /(News1star) /빅히트



방탄소년단의 신곡 ‘런(RUN)’이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30일 자정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는 발매 직후 타이틀곡 ‘RUN’이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등 6개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했다.




현재까지도 각종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한 상위권에 머물고 있으며 ‘버터플라이(Butterfly)’, ‘웨일리언(Whalien52)’ 등 9개 수록곡들도 모두 ‘런(RUN)’을 이어 2위부터 10위 내외로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는 앨범 공개 직후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RUN'이 실시간 검색어 1, 2위를 장악해 방탄소년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화양연화 pt.2'는 청춘 2부작 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RUN'은 불안하고 위태로운 현실에도 불구하고 앞을 향해 질주하는 청춘의 에너지에 대해 노래한다. 특히 “넘어져도 괜찮아”, “다쳐도 괜찮아” 등 스스로를 다독이는 가사에는 포기를 모르고 질주하는 청춘의 모습이 오버랩 된다. 힘든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방탄소년단만의 방식으로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2월2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5 MAMA'에서 신곡 'RUN'의 첫 무대를 공개한다.



* 방송인 홍민희, 신지은과 함께하는 한스타-아프리카TV(http://afreeca.com/mjhanstar)가개국했습니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