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찬
kcsuh63@naver.com | 2016-08-29 11:20:31
[한스타=서기찬 기자] 서울 한강에서 콘서트를 즐기고 영화를 감상한다. 온 가족이 싸이 콘서트도 감상할 수 있다.
한강의 상징인 한강 다리에 초록 빛깔 잔디를 깔고, 마음껏 ‘잠수교 잔디밭’ 위에서 도시락을 까먹는 발칙한 상상이 현실이 된다. 한강 인도교 100주년을 기념하며 올해 딱 한번 온전히 다리를 즐길 수 있는 <2016 한강 다리 축제>가 오는 9월 2일과 3일 양일간 잠수교 및 반포·이촌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2016 한강 다리 축제>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한강 관광자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로 잠수교가 공연, 음악, 영화 등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거대한 가족 피크닉 공간으로 탈바꿈해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9월 2일 : 한강다리축제 전야제, 신나는 음악·공연, 낭만 가득 영화까지 !
잠수교가 열리기 하루 전, 반포한강공원 일대에 설치한 메인 공연무대에서는 ▲프린지페스티벌(오후 3시~6시) ▲가을밤 팝 콘서트(오후 8시~9시 30분) ▲돗자리 영화제(오후 10시~12시)를 진행한다.
<프린지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보이팀 ‘겜블러크루’가 화려한 비보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디락, 포크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가을밤 팝 콘서트>는 팝페라 가수 한아름, 뮤지컬가수 오정환이 참여하고, 하성호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돗자리 영화제>는 한강다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상영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통해 재현된 한강과 한강다리의 옛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무료로 빌려주는 돗자리를 펴고, 잔디밭에 자유롭게 앉아 영화를 즐길 수 있다.
9월 3일 : 한강다리가 변신한다! 다리 위 잔디밭에서 도시락 피크닉을!
9월 3일 단 하루, 잠수교에 조성된 푸르른 잔디밭으로 온가족이 도시락 싸들고 소풍을 떠나보자! 친구·연인·가족들과 함께 도시락을 싸와서 자유롭게 소풍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시민과 함께하는 다리소풍>이 오후 12시~1시 30분까지 잠수교 중앙에 마련된 잔디밭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홍보대사 ‘슈(유수영)’와 ‘라둥이(라희·라율)’와 함께하는 소풍 프로그램으로 100가족이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휴식의 시간을 갖는다.
참여할 100가족은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도시락은 낭만세트, 키즈세트, 추억세트 3종류를 유료로 판매하며, 개인이 별도로 도시락을 챙겨올 수도 있다. 도시락 소풍이 진행되는 동안 60여명의 연주자들이 서로 각기 다른 동선으로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서 잠수교 북단과 남단에서는 강남·북을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길꾼들이 각각 출발하여 잠수교 중앙에서 만나는 <이음 퍼레이드(오후 2시~2시 40분)>가 펼쳐진다.
해질 무렵 반포한강공원 메인무대에서는 ▲월드스타 싸이(PSY) ▲아이돌 배드키즈 ▲아이시어 ▲스트라이크의 공연으로 꾸며지는 <한강다리 콘서트(오후 8시~10시)>가 진행된다. 이후 에는 한강 다리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화려한 불꽃쇼(오후 9시 40분~10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트 브릿지 ▲글로벌 프리마켓&아트마켓 ▲푸드마켓 ▲모래조각쇼 ▲수상 레져쇼 까지 한강다리에서의 낭만을 온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트 브릿지>는 비눗방울로 시민과 한강이 소통하는 콘셉트로, 잠수교 위 천장부분에 3,000여개의 비닐 볼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공미술작품을 선보인다.
‘한강의 비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수상 레저쇼>는 3일 오후 1시, 3시, 6시에 1시간씩 총 3회 진행된다.
한편, 1917년 개통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한강 인도교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전시도 다리 위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0년의 기억을 공유하는 특별전시로 ‘한강의 시대별 모습을 재현한 옛 모습 복원 세트’, ‘한강의 시대별 모습을 담은 사진전’, ‘어린아이들이 직접 그린 한강 그림전’ 등이 진행된다.
이번 한강다리축제를 진행하기 위해 오는 9월 3일 오전 0시부터 9월 4일 오전 4시까지 잠수교 차량 이동을 통제한다. 반포한강공원 진입로 회전교차로는 이용이 가능하며, 회전교차로를 이용해 반포한강공원 및 세빛섬 진입은 가능하다. 문의 : 한강다리축제 운영사무국 02-3780-0588, 홈페이지 www.hangangdari.com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