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베스트앨범 발매에 앞서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을 선공개했다.
2일 방탄소년단은 '필름 아웃' 음원 공개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를 올렸다. 이 곡은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으로, 영화 개봉일에 선공개됐다.
'필름 아웃'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 일본의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협업했다. 뮤직비디오에도 아련한 분위기가 감돈다. 일곱 멤버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듯한 공허하고 쓸쓸한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16일 일본에서 베스트앨범 'BTS, THE BEST'를 발표한다. 이날 공개된 신곡 '필름 아웃'과 전 세계를 휩쓴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포함해 '피 땀 눈물',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온'(ON) 등의 일본어 버전,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 '크리스털 스노'(Crystal Snow) 등 일본 오리지널 곡까지 2017년부터 4년 동안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과 앨범 수록곡 총 23곡이 담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영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2021 브릿 어워드'(The BRIT Awards)서 인터내셔널 그룹(International Group)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브릿 어워드 역사상 최초의 한국 가수 수상 후보가 됐다. 이 시상식은 오는 5월 1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