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전통주' 수을수을' 아시아디자인 대상

Biz&Leisure / 박귀웅 기자 / 2021-03-15 10:29:16

이마트24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021'에서 출품작 '수을수을'로 대상(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유통기업 중 그랜드 프라이즈 수상은 이마트24가 유일하다.

이번 공모에는 36개국 3187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세계 9개국의 저명한 심사위원 45명이 심사를 맡았다. 참가작 중 9%만이 최종 수상작(그랜드 프라이즈, 골드위너, 위너)으로 선정됐으며 ,이마트24가 수상한 그랜드 프라이즈는 참가작의 1%만 받을 수 있다.

'수을'은 '술'의 옛말로 우리의 술과 문화가 세계와 공존하며 그 가치가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마트24 브랜드실이 전통주 4종을 디자인해 출품한 작품이다.이마트24 브랜드실은 PB상품 패키지, 홍보물, 인테리어 그래픽 등 모든 디자인을 관장한다.

이마트24는 옛 선조들이 시와 음악을 벗삼아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술을 즐기던 우리 고유의 술 문화를 표현하고자 세종이 창안한 한국 최초의 유량악보(음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낼 수 있는 악보)인 '정간보'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전통주 라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했다

정간보에 사용되는 숨표(<), 쿵짝(Φ), 쉼표(△), 붙임표(ᅳ) 네 가지 장단부호를 각 플레이버를 대표하는 심볼로 활용했으며 기호가 가지는 감성에 어울리는 우리 전통 가락을 함께 연출해 우리 술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이번 디자인에 어울리는 전통주 상품화를 검토 중이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