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O 연예인선수 류정원 출연 광고 5백만명 넘게 봤다

연예인 야구 / 이석호 기자 / 2021-04-28 10:37:15
박수정씨로 출연한 파운트 광고, 유튜브서 인기 폭발
▲ 모델 겸 배우 류정원.

 

모델 겸 배우 류정원이 출연한 광고가 인기다. TV에서 볼수 없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에서 5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류정원은 사단법인 한국 연예인 야구협회(SBO) 여자 연예인 야구 선수로 활동중이다. 그녀는 특히 지난 26일 열린 남자 대회인 SBO 연예인 리그 첫날 경기인 인터미션-조마조마전에서 시구를 하기도 했다.

 

▲ 조마조마-인터미션전에서 시구자로 나선 류정원.

 

류정원이 출연한 광고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투자 그룹 ‘파운트’라는 회사이다. 파운트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이다.

 

이 광고는 독특하게도 그냥 상품 소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회사에 근무하는 인물을 빌려 간편한 투자 방법을 소개하는 형식이다. 여기서 류정원은 3년차 마케터 박수정역을 맡아 출연했다.

 

▲ 모델 겸 배우 류정원.

 

올해 초부터 이 광고가 유튜브에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더니 4월말 현재 500만 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을 보면 류정원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박수정씨 때문에 검색하게 됨’ ‘목소리가 꿀’ ‘대학 새내기때 첫 사랑과 닮음’‘박수정 내 스타일이네’ ‘박수정씨 미인이시네요’ 등 칭찬의 글들이 줄을 이었다.

 

▲ 배우 겸 모델 류정원.

 

류정원이 출연한 광고 덕분에 파운트의 회원수도 덩달아 폭증하고 있다. 올 해 1분기에 가입한 회원이 전체 회원의 44.5%에 이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자문일임 계약은 올 1분기에만 47.4% 계약이 이뤄져 지난 해 전체 계약건과 엇비슷할 정도이다.

 

▲ SBO 여자 연예인 야구단에서 활동중인 모델 겸 배우 류정원.

 

이름만 들으면 류정원이 누구인지 알 듯 말 듯 하지만 그녀는 수많은 광고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LG에서 판매중인 프라엘이라는 마스크에 나오는 모델이 바로 류정원이다. 

 

2019년에는 배우 조정석이 나온 자담치킨 TV CF에서도 함께 했으며 차앤박 코스메틱 브랜드 뷰티필름, 롯데마트 지면광고, 2020년 구글플레이 TV CF- 마켓컬리 편 모델로도 활동하는 등 그녀가 지금까지 출연한 광고는 수십편에 이를 정도이다.

 

▲ 모델 겸 배우 류정원.

 

류정원은 그룹 트와이스 'Feel special‘ 뮤직비디오에서는 패션 모델 역을 맡기도 했으며 지난해부터는 배우로도 활동중이다. SBS '하이에나'에서 하찬호(지현준)의 개인비서역을, 채널A '터치'에서는 앵커역으로 나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조만간 류정원은 영화에서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류정원의 타격 모습.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