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돌아온 2NE1 정규 2집 앨범 'CRUSH(크러쉬)'가 7일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됐다.
2NE1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인 'COME BACK HOME(컴백홈)'과 '너 아님 안돼'를 비롯해 총 10곡으로 채워졌으며 오프라인 앨범은 핑크에디션과 블랙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또 각 버전 별로 2NE1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사진으로 구성됐다.
2NE1 정규 2집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만큼 한 곡 한 곡 타이틀곡을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레게부터 힙합, R&B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수록했다.
특히 리더 씨엘(CL)은 'CRUSH'를 비롯해 '살아 봤으면 해', 'BABY I MISS YOU(베이비 아이 미스 유)'의 3곡에 작사·작곡을 맡았고 'SCREAM(스크림)'과 솔로곡 '멘붕'의 작사를 맡는 등 총 5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지난달 26일 밤 12시 온라인으로 공개된 2NE1 'CRUSH' 음원은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차지는 물론, 아이튠즈 7개국에서 1위를 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61위를 기록해 한국 가요 사상 빌보드 앨범 차트 최고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한편 2NE1은 9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컴백무대를 선보이며 22일 홍콩 콘서트를 시작으로 두 번째 월드투어 'ALL OR NOTHING(올 오어 낫씽)' 해외 공연에 나선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