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현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서 부른 노래 '약속'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 OST로 발매됐다.
소속사 키이스트는 '별그대' 19회 방송분에서 나온 김수현의 '약속'이 1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고 밝혔다.
'약속'은 19회 방송분에서 도민준(김수현 분)이 천송이(전지현 분)를 위해 바친 세레나데로 1984년 임병수가 부른 노래다. 해당 장면이 방송된 직후 팬들의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해 이번에 음원으로 공개하게 됐다.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마음을 고스란히 옮긴 듯한 감성적인 가사와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 김수현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달콤한 노래다.
김수현의 OST 공개는 '별그대'에서만 두번째다. 김수현은 지난 2월19일 '너의 집 앞'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앞서 김수현은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2011), MBC '해를 품은 달'(2012) 출연 때도 OST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김수현은 '별그대' 종영이 후 국내외에서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수현은 지난 8일 중국 장쑤위성TV 인기프로그램 '최강대뇌-더 브레인' 초청을 받아 녹화를 마쳤다.
'별그대'로 신한류 중심에 선 김수현은 오는 16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만, 중국 3개 도시(북경, 상해, 광저우), 일본,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까지 총 7개국 9개 도시에서 아시아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