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의 '콩징어'가 야간매점에 이름을 올렸다.
10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는 '누구세요' 특집으로 꾸며져 국악소녀 송소희, 방송인 김성경,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 가수 정기고, 개그맨 서태훈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 홍진호는 김치와 오징어를 버무려 튀긴 '콩징어'를 야간매점 메뉴로 선보였다.
'콩징어'는 오징어와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밀가루와 튀김가루를 섞은 반죽을 묻히고 기름에 튀기면 된다.
'콩징어'를 맛본 박명수는 "김치전에 오징어를 넣은 맛"이라고 설명했고, 정기고와 서태훈은 "정말 맛있다"며 극찬했다
이에 홍진호는 "튀김을 골고루 잘 튀기려면 (튀김옷 사이에) 구멍을 뚫어줘야 한다"며 "반죽에 물 대신 맥주를 넣으면 튀김이 더 바삭해진다"라고 전문가 못지 않은 노하우도 소개했다.
홍진호는 '콩징어'가 야간매점 74호 메뉴로 등극하자 "올해는 1등을 많이 하는 해인 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진호가 만든 '콩징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홍진호 콩징어, 만들어 봤는데 맛있다", "홍진호 콩징어, 술안주로 딱이야", "홍진호 콩징어, 맥주가 땡길 것 같다", "홍진호 콩징어, 해물 김치전 맛 아닐까?", "홍진호 콩징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