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서 파장을 일으킨 세월호 참사 관련 정부 비판글이 삭제된 가운데, 이 글의 원작자가 해당 글을 다시 올릴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자신을 해당 글의 원작자로 밝힌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대통령 필요없다' 글쓴이입니다. 제 글을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옮겨주신 분이 본인 글이 아니었는데 부담된다며 게시판 운영자에게 삭제를 요청하셨습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그는 이어 "혹시 오해있을까봐 말씀드립니다. 게시판 열리면 제가 다시 올리겠습니다. 댓글들은 대부분 저장해 두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7일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글쓴이는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정부와 구조당국의 안일하고 부적절한 대응 등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해당 글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며 순식간에 퍼졌고, 5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하지만 해당 글이 다른 사람의 글을 퍼온 것임이 밝혀졌고, 글을 퍼온 게시자의 요청에 의해 28일 오전 삭제됐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쓴이의 예고에 누리꾼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게재 기대됩니다" "이번에도 청와대 접속 안 되나 지켜봐야겠다" "정말 대단한 분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