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이순신! '충무공 가르침 10계'

오늘의 뉴스 / 서 기찬 / 2014-09-11 10:09:34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소재로 한 영화 '명량'이 개봉 18일 만에 누적 관객 1362만 명을 넘어서며 역대 흥행순위 1위에 등극한 지난 8월16일 오후 서울 명동의 한 극장에서 관람객들이 영화 '명량'의 포스터'를 바라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스1) 이순신 장군의 가르침이 SNS서 화제다. 영화 '명량'이 개봉 18일 만에 누적 관객 1362만 명을 넘어서며 역대 흥행순위 1위에 등극한 지난 8월16일 오후 서울 명동의 한 극장에서 관람객들이 영화 '명량'의 포스터'를 바라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스1)


[한스타 편집팀] 충무공 이순신이 대세를 넘어 생활 속에서 교훈을 준다.
영화 '명량'은 영화 흥행 기록을 계속 경신하면서 1700만 관객을 돌파, 1800만명을 향해 가고 있다.(영화진흥위원회 9월10일 현재 17,428,122명)

또 KBS는 2004년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김명민 주연의 대하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을 지난 9월1일부터 재방영 하고있다.
2001년 충무공 이순신을 주인공이자 1인칭 화자로 하여 전개되는 소설 김훈의 '칼의 노래'도 최근 재발간되어 꾸준히 팔리고 있다.

왜 이렇게 '이순신 열풍'이 부는 걸까? '충무공의 가르침 10계'가 SNS서 화제다. 카카오스토리 독서클럽이 소개했다.

<충무공의가르침10계>

①집안탓을하지말라
충무공은몰락한역적의가문에서태어나가난때문에외가에서자랐다.

②좋은학교,좋은직위가아니라고불평하지말라
충무공은첫과거에낙방하고32세에겨우과거에붙었다.그리고14년동안변방오지의말단수비장교로돌아다녔다.

③윗사람탓을하지말라
의롭지못한직속상관들과의불화로몇차례나파면과불이익을받았으며,임금의끊임없는의심으로옥살이까지했다.

④기회가주어지지않는다고불평하지말라
적군의침입으로나라가위태로워진뒤47세에해군제독이됐다.

⑤조직의지원이나자본이없다고불평하지말라
스스로논밭을갈아군자금을만들어풍부한물자의왜군과싸워연전연승했다.

⑥끊임없이공부하라
전략과전술에대한끊임없는연구로첫번째나간해전에서부터연승했다.

⑦정보를모으라
지피지기면백전백승.어떤경쟁에서도마찬가지다.

⑧유혹에흔들리지말라
승진욕,금전욕,명예욕등욕심이큰뜻을망가뜨린다.

⑨결정은명쾌하게하라
상벌이이리저리흔들리면리더십이흔들린다.

⑩공을탐하지말라
충무공은모든공을부하에게돌렸고장계의맨끝에이렇게썼을뿐이다.“신도싸웠습니다.”(臣亦戰)

출처:김덕수의'맨주먹의CEO이순신에게배워라'와지용희의'경제전쟁시대이순신을만난다'

https://story.kakao.com/ch/bookclub/hLYQWsTN1v0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