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방송인 김구라가 데뷔 후 22년만에 첫 방송연예대상을 수상했다.
29일 밤 9시 방송된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올 한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예능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김구라는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김구라는 올 한해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 '라디오 스타'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MBC 예능 프로그램을 빛냈다. 김구라는 강력한 경쟁자인 유재석을 넘어서 22년만에 지상파는 물론 각종 시상식 최초로 대상을 수상해서 더욱 뜻 깊은 밤을 맞이했다.
김구라는 "제가 방송계의 문제적 인물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은건 여러분들 덕분이다. '라디오 스타', '마이 리틀 텔레비전', '복면가왕', '능력자들' 등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만나서 조금 더 앞으로 나갈 수 있었다. 시청자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김구라는 "내 삶이 힘들다는 이유로 함께 하는 스태프 이름을 모르고 지냈다. 내년에는 방송 스태프들의 이름을 모두 외우는 방송 덕후로 거듭나겠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시청자가 직접 ARS 투표로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이 수상했다. '무한도전'은 15만여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67%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역시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임을 증명했다.
다음은 2015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 명단이다.
▲대상=김구라▲올해의 예능 프로그램='무한도전'▲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영철, 하하▲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김소연, 한채아▲뮤직토크쇼 부문 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성주▲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김현숙, 황석정▲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우수상=김연우, 황제성▲뮤직토크쇼 부문 여자 우수상=임지연▲특별상=김영만, 신봉선, 전미라▲베스트커플상=육성재 조이▲가수 부문 인기상=엑소▲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강예원 오민석 임원희 전현무▲뮤직토크쇼 부문 인기상=샤이니 민호▲공로상='무한도전' 팀▲올해의 작가상=박원우, 이언주▲PD상='라디오스타' 팀▲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전현무▲라디오 부문 우수상=샤이니 종현, 이진우▲라디오 부문 신인상=서경석, 신봉선▲뉴스타상=곽시양, 조이, 초아▲우정상=김용건▲베스트 팀워크상='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3기 팀▲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신인상=육성재 슬리피▲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서유리 엠버▲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신인상=김형석▲뮤직토크쇼 부문 여자 신인상=박나래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