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로맨틱 머슬'에 출연하는 김정화가 남자 주인공 도재기 역의 2AM 이창민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정화 페이스북) |
[한스타=남정식 기자] 스포츠 모델과 머슬매니아 선수 겸 한스타 여자 연예인 야구 선수 김정화가 뮤지컬 배우로 변신하며 연기자로 활동의 폭을 넓힌다.
김정화는 15일막을 올리는 창작 뮤지컬 '로맨틱 머슬'(프로듀서 김민희, 연출 김진만)에서 수영선수였으나 어깨 부상으로 꿈이 좌절된 후 피트니스로 전향한 헬스센터 트레이너 윤채미 역할을 맡았다.
지난 해 9월 창단한 한스타 여자 연예인 선수단의 강타자로 활약하고 있는 김정화. (한스타DB) |
현대 사회에서 상처받은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향한 열정을 그린 뮤지컬 '로맨틱 머슬'은 국내 최초로 '머슬'과 '건강'을 뮤지컬에 접목시킨 작품으로 극 중에서 최고 수준의 '진짜 머슬쇼'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한층 기대를 모은다.
국내 '1세대 머슬퀸' 이향미 선수와 윤채미 역에 더블 캐스팅된 김정화는 2013년 머슬매니아 라스베가스 세계대회 모델부분 5위에 입상하는 등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머슬 여신'으로 불린다. 뮤지컬 배우 김정화를 만나봤다.
김정화가 출연하는 뮤지컬 '로맨틱 머슬' 출연배우들이 연습 중 간식을 먹고 있다. 맨 오른쪽이 김정화. (김정화 페이스북) |
△ 뮤지컬 배우로 입문했는데 소감은?
- 처음부터 무섭다 라기보다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는 연습이 피곤했지만 보람있고 재미있었다.
△ 어떻게 뮤지컬과 인연이 됐나?
- 이번 '로맨틱 머슬' 뮤지컬에 머슬 구성감독이자 나와 윤채미역의 더블 캐스터인 이향미 선수는 언니 동생하는 사이다. 언니가 같이 하자고 제의를 해서 오디션 보고 합격해 무대에 서게 됐다.
△ 피트니스 트레이너 역할인데 노래 부분도 OK를 받았나?
- 오디션 볼때 음악감독의 합격을 받았다. 특별히 노래를 잘하지 못하고 극 중에서도 비중이 크지 않다. 모두가 부르는 떼창(?)은 함께 부른다. 패션(Passion)이란 노래 화음 부분에선 아주 잠깐 솔로도 나온다.
△ '로맨틱 머슬'의 줄거리는?
- 머슬 퍼포먼스 대회에 머슬과 발레가 결합된 장르로 참가했다 발레하는 여주인공이 부상으로 좌절하고 두 명의 남자주인공은 반목하게 된다. 시간이 흐른 후 두 주인공은 재회하게 되고 과거 일로 반목하게 된다. 여주인공까지 다시 만난 세 사람은 불꽃 튀는 사랑과 우정을 나눈다. 그리고 세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고 힘을 합쳐 로맨틱 머슬대회에 참가하는 극적인 드라마다.
'로맨틱 머슬'의 또 다른 남자 주인공 배우 백성현(왼쪽)과 함께 한 김정화. (김정화 페이스북) |
△ 출연하는 배우들은 누군가?
- 주인공 도재기 역엔 가수 이창민(2AM, 옴므)과 배우 김보강이, 또 다른 주인공 강준수 역엔 가수 이현(에이트, 옴므)과 배우 최동호가 나온다. 거기에 배우 백성현이 트리플 캐스팅됐다.(백성현은 연예인 야구팀 공놀이야 선수로 또 연예인 농구팀 아띠에서 뛰며 한스타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가수는 물론이고 뮤지컬 배우도 모두 짱짱한 존재감있는 스타들이다.
△ 막상 뮤지컬을 하면서 느낀 점은?
- 처음엔 어렵다고 생각하고 하나씩 배웠는데 연출, 선배, 동료들이 잘한다고 칭찬해줘 자신감이 생겼다. 선배들이 잘 가르쳐주고 호흡도 끌어줘서 좋게 배운 것 같다.
△ 앞으로도 뮤지컬 무대에 계속 설 생각인가?
- 잘 선택한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계속 할 생각이다. 이제부터 오디션 보러 다녀야 겠다.(웃음)
△ 얼마전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 전속 모델이 됐다는데?
- 르꼬끄라는 브랜드와 계약했다. 아마 프랑스 데상트사의 스포츠용품 회사인 걸로 알고 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을 제공받는 조건이다.
스포츠 모델로도 활동하는 한국의 대표 '머슬 여신' 김정화의 비키니 모습. (김정화 페이스북) |
△ 뮤지컬도 출연하고 후원업체도 생겼고 서울로 오고나서 바빠진 것 같은데?(대구 출신 김정화는 얼마 전 서울로 주소지를 옮겼다)
- 서울로 옮겨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스케줄이 바빠졌다. 바쁜건 좋은 거니까, 특히 뮤지컬 통해 일이 잘 풀리는 것 같다. 어쨌든 올 해는 좋은 일이 많을 것같다.(웃음)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탄탄하고 글러머스한 몸매의 김정화가 출연하는 뮤지컬 '로맨틱 머슬'은 3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종로구 대학로 12길 64)에서 장기 공연된다.
한편 만능 스포츠우먼인 김정화는 한스타 여자 연예인 야구단의 중심타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 초엔 한스타 여자 컬링대회에 참가한 컬링선수이기도 하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