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원' 총무 타래, "연예인 풋살 출전... 목표는 3위"

인터뷰&칼럼 / 구민지 / 2016-10-06 14:31:43
[출전 6개팀 소개]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 10일 개막
1일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 특설코트에서 개최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 레인보우 스타즈와의 예선전에 출전한 훕스타즈 타래. (구민지 기자)

[한스타=구민지 기자] 'FC원' 래퍼 타래가 농구 유니폼을 벗고 풋살 유니폼을 입는다.


지난 1~3일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에서 코트를 누볐던 훕스타즈 래퍼 타래와 아띠의 배우 서지석, 가수 정이한이 '우리는 하나'라는 뜻을 가진 연예인 풋살팀 'FC원'으로 뭉쳤다.


연예인들의 축구 기량을 엿볼 수 있는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가 오는 10일 오후 6시 고양시 어울림누리 축구장에서 개막한다. 이날 오후 8시 풋스타즈와 공식 개막전을 갖는 FC원 총무 타래를 만났다,


▲ 대회에 참가하게 된 소감은?
- "한스타미디어에서 열리는 첫 번째 연예인 풋살 대회인만큼 승부에 연연하기 보다는 참가하는 연예인들과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소통의 장으로 생각하겠다. 결과가 아닌 경기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부상없이 재밌는 경기를 하고 싶다."


▲ 지난 1~3일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에 출전했다. 농구와 풋살 병행이 힘들진 않았는가?
- "전혀 힘들지 않다. 어릴적부터 워낙 공놀이를 좋아했기 때문에 즐기면서 운동에 임하고 있다. ('야구공은 어떻냐'는 질문에) 야구공처럼 작은 공 보다는 큰 공을 좋아해서 풋살과 농구를 즐겨하고 있다.(웃음)"


▲ 등번호 33번을 사용하는 이유는?
- "농구할 때에도 같은 번호를 사용하고 있다. 마이클 조던의 조력자로 알려진 시카고 불스의 전설 '스카티 피펜'의 번호이기도 하다. 또한 33살을 맞은 이번 해(2016)에 농구대회와 풋살대회 등 많은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가장 운동을 많이 했던 한 해로 기억하고 싶어서 선택한 번호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서울마당 연예인 농구대회에 출전한 배우 서지석은 연예인 풋살팀 'FC원' 감독을 맡고 있다. (구민지 기자)

▲ 팀의 에이스를 뽑는다면?
- "우리(FC원)팀은 끈끈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 굳이 한 명을 선택한다면 아무래도 팀 득점을 책임지고 있는 '천상 공격수' (서)지석 형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득점력을 갖춘 포워드로 전방에서 동료들과의 호흡도 좋다. (수비를 맡고 있는 본인에 대해 묻자) 수비는 자신있다. 상대 공격수를 집중적으로 견제해 모든 공격을 다 막겠다.(웃음)"


▲ 총 여섯 팀이 참가하는데 경기를 치뤄 본 팀이 있는가?
- "FC맨과 몇 차례 경기를 가진 적 있다. 어느 한 팀이 뛰어나게 잘 한다기 보다는 비슷한 실력인 것 같다. 이외의 다른 팀과는 겨뤄본 적이 없어 어느 정도 수준인지 모르겠다."


▲ 예상 성적은?
- "특별한 팀 훈련없이 평소 실력대로 출전하기로 해 3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축구교실을 운영하는 팀 코치의 운동장에서 가끔 풋살을 하기도 했지만 따로 정기적으로 연습을 하지 않았다. 대회 출전 경험 또한 전무하기 때문에 3위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기록일 것 같다. 우승에 대한 욕심보다는 팀 선수들 기량 발전을 목표로 삼고 있다."


▲ 팀의 강점
- "FC원의 주전 멤버들 중 (서)지석 형을 제외하면 상대적으로 큰 유명세를 얻지 못한 인원이 대부분이다. 그런데서 오는 '간절함'과 평소 어떤 일이든 죽기살기로 열심히하는 열정적인 성격은 큰 동력이자 팀의 강점이 될 것 같다. 한 마디로 다치지 않는 선에서 거품 물고 뛸 것."


FC원 명단. (구민지)

- 개막전(10일) FC원 출전 엔트리
타래 정이한 고유안(미정) 김재선 김주환 유종록 션리 정근(미정) 김사권(미정) 성학


평소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며 뛰어난 운동신경을 자랑하는 인원들이 모인 FC원이 어떤 활약을 펼칠 지 기대를 모은다.


이번 대회는 FC원을 비롯해 FC맨, 개발, 풋스타즈, 어벤저스, 팀1st 총 6개 팀이 참가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리그가 진행된다. 개막일(10일)에는 오후 6시 어벤저스-팀1st, 오후 8시 풋스타즈-FC원, 오후 9시30분 FC맨-개발 팀이 첫 경기를 갖는다. 경기 입장은 무료.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이 후원한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