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스 '소리없이 강한 풋살'···팀워크가 답이다

인터뷰&칼럼 / 남정식 / 2016-10-06 14:53:11
[출전 6개팀 소개] 최준호 총무 "상대를 몰라 선 수비 후 역공 전술로"
SS301 가수 김형준은 풋살팀 어벤저스의 대표를 맡고 있다. 어벤저스는 오는 10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축구장에서 개막하는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놓고 다른 연예인 5개팀과 격전을 치를 예정이다. (김형준 인스타그램)

[한스타=남정식 기자] "우리 어벤저스 팀은 2012년에 창단해 멤버 교체없이 창단멤버를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결속력이 강하고 끈끈한 조직력을 갖춘 팀으로 알려져 있다. 강점은 팀웍이 좋다는 점이다"


오는 10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축구장에서 개막하는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에 참가하는 연예인 풋살팀 어벤저스의 총무 배우 최준호가 밝힌 어벤저스의 팀 컬러다. 그리고 공격 성향이 강해 쉽게 지지않는 점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최초로 열리는 연예인 풋살대회이다 보니 참가 6개 팀의 실력은 베일에 가려 있다. 서로가 상대의 전력을 모른다. 어벤저스가 창단 이후 어떤 길을 걸으며 어떻게 성장했는지 최준호 총무와 얘기를 나눴다.


△ 2012년 창단했다고 했는데 어떤 계기로 팀을 만들었나.
▲ "당시 더블에스301의 가수 김형준과 배우인 나, 현재 감독인 일반인 정진우 등은 형, 아우, 친구로 어울리는 절친한 사이였다. 그렇게 모이다가 우리도 스포츠팀을 만들어 운동을 해보자고 해서 모인게 어벤저스였다"


△ 어벤저스라는 이름이 풋살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인데 어떻게 작명했나.
▲ "그때 팀을 만든 운영진이 20대이다 보니 심플하게 생각했다. 영웅을 다룬 영화 어벤저스처럼 영웅이 되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그렇게 팀 이름을 지었다(웃음). 좀 어색한가?"


△ 대회는 많이 출전했나. 성적은 어땠나.
▲ "처음 만들어서는 팀원끼리 축구도 하고 풋살도 했는데 2~3년 전 몇몇 지역팀과 연예인팀이 참가하는 대회에 나갔는데 그게 처음이자 마지막 대회였다. 그때 성적은 기억은 안나는데 끈질기고 조직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감사하게 생각했다. 이후 대회에 나간 적은 없고 매주 한 차례 연습과 친선경기를 하고 있다"


풋살팀 어벤저스의 주축 선수 배우 곽희성. 미드필더 겸 공격수인 곽희성은 어벤저스의 골잡이다. (곽희성 인스타그램)

△ 선수 구성은 어떻게 됐고 주축은 어떤 선수들인가.
▲ "창단때 10여 명이었던 선수가 이제 45명으로 늘었다. 다른 연예인팀엔 선수출신이 있는데 우리는 1명도 없다.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기도 하다. 연예인 중 주축이라면 40대 복면가왕 보디가드로 출연했던 배우 곽희성, 웹드라마 나는 취준생이다의 배우 한재석,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에디킴, 버스커버스커 가수 장범준, 그룹 비트원의 정하, 비정상회담 이탈리아 대표 알베르토 몬디 등이 있다"


△ 연예인 대회를 대비한 전술 전략은.
▲ "멤버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연예인들이라 스케줄로 빠지는 부분은 고민이다. 참가할 수 있는 선수들로 최고의 전술을 마련하겠다. 어벤저스는 공격적 성향이지만 예상되는 선발 멤버로 보면 선 수비 후 역습이 될 것 같다. 목표가 우승은 아니지만 막상 경기를 뛰면 승부욕이 발동되니까 출전할 수 있는 멤버로 최선을 다하겠다"


△ 연예인팀과 경기해 본 적은 있나. 전적은 어땠나.
▲ "팀 1st와 fc 맨이랑 몇 차례 붙어봤다. 참가하는 멤버에 따라 승부가 갈리기 때문에 강하다 약하다고 일반적으로 평가하기는 어렵다. 팀 1st가 잘 하는 것 같더라"


△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소감과 바람은.
▲ "연예인 풋살대회라는 첫 장을 만들어 줘서 감사함과 기대감이 크다. 우리를 비롯한 참가팀들이 좋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질 수 있게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한다.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안 다치고 재미있게 즐기도록 하겠다"


어벤저스는 젊고 유명한 연예인이 주축인 팀으로 경력 5년을 자랑한다. 창단 멤버가 그대로 유지되며 젊은 팀에 경험을 더한다. 그러다 보니 팀의 융합과 결속이 잘 유지되는 팀워크가 장점이다. 참가선수 구성에 따라 최선의 전술를 짜겠다는 다짐에서 보듯 조용하지만 승부에 강한 면모를 드러냈다. 오는 10일 어벤저스의 실체를 학인하러 고양 어울림누리 축구장으로 출동해 보자.


어벤저스 명단: 대표: 김형준 감독: 정진우 매니저: 하주연
가수: 김형준(가수.더블에스301) 에디킴, 유승우, 장범준(버스커버스커), 정하(비트윈), 김종욱, 야콥(사이먼) 김정모, 이건(매드타운)
배우: 곽희성, 이이경, 이현우, 백성현, 한재석, 송지호, 최준호, 권태호, 이일민, 이창엽, 김태형, 신동재, 이승진,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비정상회담)
모델: 김무영 마술사: 하재용, 제작사 대표; 한재덕


제1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는 고양시 체육회와 한스타미디어가 공동주최하며 고양시, 자이크로, 하이병원이 후원한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