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짬뽕 이봉원 "오픈한 지 2주, 하루도 못 쉬었다"

인터뷰&칼럼 / 서기찬 / 2018-09-12 08:57:38
연예인 야구단 스마일 단장 겸 선수 ..."월요일 쉬어야 야구하러 갈텐데..."
개그맨이자 연예인 야구단 스마일 단장 이봉원이 지난 8월28일 천안시 두정동에 중국 식당 '이봉원의 봉짬뽕'을 열었다. (한스타)
한스타미디어 서기찬 기자와 포즈를 취한 개그맨 이봉원(오른쪽). (한스타)

[한스타=서기찬 기자] "오픈한 지 2주 가량 됐다. 하루도 쉬지 못했다. 쉬는 날을 정해야 하는데..."


개그맨, MC, 탤런트, 가수, 사업가... 연예인 야구단 스마일 단장 겸 선수 이봉원, 이제는 중식조리사다.
이봉원 단장이 지난 8월28일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중국식당 '이봉원의 봉짬뽕'을 오픈했다. 지난 9월10일 이봉원 단장을 만나 짬뽕과 탕수육, 잡채, 깐풍새우와 함께 반주를 곁들이며 '음주 인터뷰'를 했다.


개그맨 이봉원이 직접 요리하고 운영하는 천안시 두정동 '이봉원의 봉짬뽕' 탕수육, 잡채, 짬뽕(위에서부터). (한스타)

- 오픈한 지 2주 가량 됐다. 장사가 어떤가?
"오늘(11일)로 정확히 2주 됐다. 오픈빨(개점 효과)을 받아서 그런지 그런대로 잘 된다. 이 근처가 오피스텔이 모여 있다. 이 식당 건물만해도 원룸이 1,200실이나 있다."


- 팬들이 많이 올 것 같다. 사인 하느라 바쁘겠다.
"사인도 해 주고 함께 인증샷도 찍는다. 찾아준 팬들에게 모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 메뉴가 단촐하다. 요리도 탕수육, 깐풍새우, 잡채, 누룽지탕이 전부다.
"봉짬뽕은 짬뽕 전문점이다. 짬뽕과 삼선짬뽕이 대표 메뉴고 요리는 손님들이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많이 찾는 것으로만 특화했다. 메뉴가 적으니 재료가 더욱 신선하고 요리 시간도 짧다. "


- 짬뽕 국물 맛이 진하고 중독성이 있다. 짬뽕 맛의 노하우는 어떻게 개발했나?
"서울 은평구에 단골 중국식당이 있는데 사장님에게 짬뽕 비법을 전수해 달라고 무조건 졸랐다. 한 달간 그곳서 서빙도 하면서 배웠다."


- 집이 일산인데...
"천안에 가게 근처 지인 집에서 당분간 신세를 진다. 6개월간은 여기서 지낼 예정이다."


- 그럼 방송이나 행사하기에 불편하지는 않나?
"괜찮다. 일이 잡히면 매니저가 여기로 온다. 지난 7일엔 제천서 박달가요제 사회를 보기도 했다."


- 식당에 매여 있으면 좋아하는 취미 생활은 잘 못하겠다.
"좋아하는 등산이나 운동도 자주 하기 힘들다. 한스타 연예인 야구도 하러 나가야 하는데..."


- 쉬는 날(정기 휴무)이 언제인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 오픈한 지 2주 됐는데 이젠 정해야 할 것 같다. 손님들이 가장 적게 오는 요일로 정해야 할 것 같다. 월요일 쉬어야 야구하러 갈텐데..."


- 사업을 여러번 한 걸로 알고 있다. 음식 장사는 전에도 한 적이 있나?
"불고기집을 해봤다. 언양 불고기집을 하긴 했는데...


- 봉짬뽕의 목표는?
"여기 천안서 일단 자리를 잡는 게 급선무다. 그 후 잘 돼서 서울로 진출하는 게 1차 목표다. 나중에 더 잘 되면 프랜찬이즈도 생각하고 있다."


- 봉짬뽕의 성공과 대박을 기원한다.
"고맙다"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