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소셜라이브 토콘 페이스북 페이지. (플랜에이미디어) |
[한스타=서기찬 기자] 오프라인의 토크콘서트를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라이브 토콘(Sociallive Tocon)’ 운영사인 플랜에이미디어(대표 조봉래)는 가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와 함께 진행 중인 방송-온라인 연계 홍보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에 특색 있는 마을을 소개하는 이벤트 콘텐츠를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소셜라이브 토콘은 선선한 날씨에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경기도 구석구석의 다양한 마을에서 시행하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9월 25일까지 소셜라이브 토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 1인에게는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선물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소셜라이브 토콘’은 방송제작 및 통합마케팅(IMC) 전문업체인 플랜에이미디어가 토크콘서트, 방송 등 오프라인 홍보콘텐츠 진행부터 온라인 생중계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근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오프라인 토크콘서트의 앞 글자를 딴 ‘토콘’과 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뉴미디어 콘텐츠인 ‘소셜라이브’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미 다수의 정부부처,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시행 중이다.
소셜라이브 토콘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청년 일자리, 농식품 국가인증제도 등 다양한 이슈에 관한 정보들이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영상 콘텐츠 등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이렇게 제공되는 콘텐츠들은 사회, 문화, 브랜드 마케팅, 정책 및 제도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공되는 정보들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알찬 정보들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정보들이 일회성으로 사라지지 않도록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중계 된 영상은 별도의 편집과정을 거쳐 소셜라이브 토콘 공식 홈페이지 등에 업로드 되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른바 콘텐츠의 온라인 아카이브 역할을 하는 것이다.
플랜에이미디어 조봉래 대표는 “뉴미디어의 활성화에 따라 ‘소셜라이브’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제대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토크콘서트와 방송의 온-오프라인 연계 기획부터 운영 및 실행, 콘텐츠 제작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플랜에이미디어는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행사, 컨벤션 등의 진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뉴미디어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제작 및 운영환경을 갖추어 플랫폼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셜라이브 토콘 페이스북 페이지: http://facebook.com/SocialliveTocon
웹사이트: http://www.planamedia.co.kr
[ⓒ 한스타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